수리남 GUM AIR, 자사 소유의 국제 공항 개항
수리남을 기반으로 하는 GUM AIR가 자사 소유의 국제공항이 자사의 첫 국제선을 운항을 시작으로 3월 25일 정식 개항하였다.
정식 명칭은 Eduard Alexander Gummels International Airport (IATA : EAG, ICAO : SMHP)이며, 수리남의 수도 Paramaribo로 부터 5km 가량 떨어져 있다.
Eduard Alexander Gummels International Airport 공항은 Gummels Heliport Paramaribo라는 이름으로 2015년 헬리포트로 개항하였으며, 이후 공항시설을 들이며 공항으로 재탄생 하게 되었다. 이후 2015년 개장시 1개였던 행거를 2017년 2개를 추가하였고, 2022년 2개를 행거를 더 추가하여 총 5개의 행거를 갖게 되었다.
이 공항에는 1,230m의 활주로를 가지고 있으며 GUM AIR를 통해 기아나의 Georgetown/Ogle (OGL)에 첫 취항하였으며, 이후 프랑스 기아나 등에 추가적인 국제선을 운영할 계획이다.
GUM AIR는 Beechcraft 1900D 1대, Cessna 208B Grand Caravan 4대 등 총 11대의 항공사를 보유하고 있어, 보유 댓수 기준 수리남 최대의 항공사이다.
관련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