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other way to have 2nd chance.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는 법을 이용해, 무료통화의 또 다른 기회를 얻는 방법이다.

먼저 프록시 서버에 대해 간단히 개념파악을 하자면,

<프록시 서버의 개본 개념도>

자신의 컴퓨터 -> 프록시 서버 -> 목적 사이트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는 이유는, IP변경, 사이트가 접속차단 되었을때 우회로 돌아가는 것, IP추적이나 기타 해킹으로 부터 보호 등등이 있다.(몇개가 더 있는데, 까먹기도 했고, 전문가도 아니니까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자.. ㅠㅠ)

이 블로그 포스팅의 목적은 IP변경에 그 목적을 둔다.


오른쪽 게시물은 www.proxy4free.com 의 사이트 내용이다. 이 사이트는 무료 프록시 서버를 검색해서 알려준다.

많은 서버들이 있는데, 한국 서버를 추천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접속하는데 느리다.

개념도를 이해 했으면 알겠지만, 매커니즘이

한국(자신의 컴퓨터)->미국 or 브라질-> 목적 사이트(한국or외국)

이 된다. 미국 갔다가 네이년 접속하는데 빠를수가 있겠는가? 어림 반푼어치도 없다.

프록시 서버의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은 시작-실행-cmd+엔터-ping 프록시 사이트 주소 이다.


자, 이제부턴 개념 그만잡고 본격적인 세팅에 들어가보겠다.




다음과 같이 익스플로어를 실행시키고 인터넷 옵션으로 가 보면 익숙한 창이 나타난다.

이중 연결탭을 클릭하여, 화면 하단의 LAN설정으로 들어간다. 그러면 오른쪽의 창이 하나 더 뜨는데, 아래 프록시 서버라고 적힌곳에 자신이 원하는 프록시 서버의 IP를 입력한다.

포트번호도 반드시! 입력해 주는 센스!






도구-설정에서 탭의 오른쪽 끝에 있는 고급 탭을 클릭한다. 하위메뉴에서 네트워크를 클릭하고 설정을 누른다. 그림과 같이 프록시 수동설정에 원하는 프록시서버의 IP주소를 입력하고 포트번호도 입력한다.






이러면 프록시 세팅이 끝났다. 프록시 서버를 이용해 내 IP가 바뀐지 확인하기 위해
http://www.all-nettools.com/toolbox 로 가자. 아래쪽에 Proxy Test라고 있다. 여기서 Proxy server not detected라고 나오면 자신이 입력한 프록시 서버가 구동중이지 않거나, 세팅이 먹혀들지 않은거다. 그러므로! 다른 프록시 서버 IP를 입력한다.

제대로 작동하면, www.lowratevoip 에 접속하여, 다른 공짜 전화를 건다.. ^^

끝~

P.S -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면 대부분의 경우 인터넷이 현저히(경우에 따라선 크게 차이 나지 않지만) 느려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옵션으로 가서 프록시 서버 입력을 취소하면 기존에 세팅되어 있는 방법을 이용하게 되므로, 공짜전화 걸때만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자. ^^
Next Post Previou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