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화예금

적금 만기가 도래하면서 어떻게 투자할까 고민하다, 최근의 금리가 낮은것에 착안하여 외환예금을 가입하였다.
외환예금이라하면 대부분 달러 or 엔 등의 외환을 가지고 있어야 가입해야 할 수 있는 것으로 상상하는데 그렇지 않다.

외환예금은 한화로 외환을 구입하여 그 금액만큼을 은행에 넣을 수 있으며, 해당 가입은행의 고시환율을 따른다.

외환예금을 취급하는 은행은 소위 말하는 제 1금융권(신한, 하나, 시티 등등)이며, 아래의 사이트에서 예금금리를 알아볼 수 있다.


업데이트가 늦을 수도 있으니, 가입하려는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서 다시 금리를 확인하도록 하자.

가입절차

1. 해당은행에 통장이 개설되어 있어야 하며,

2. 인터넷 뱅킹이 신청되어 있어야 한다.

3. 인터넷 뱅킹 로그인 후, 외환-외환예금(은행마다 상이)을 선택하여 가입.

4. 대부분의 경우 인터넷 외환예금 가입이 수수료를 깎아주거나 환율 우대를 해 준다.

5. 해당 은행의 외화입금통장은 없어도 무방하나 예금만기 후 외화를 한화로 환전하지 않고 외환
으로 가지고 있을 경우 필요

6. 외환예금 가입시 한화를 이용해 외환예금 가입할 경우, 해당 목표액(ex. USD 10,000) 만큼을 해당은행의 통장에 넣어 놔야 한다.
(외환예금을 일반 예금과 같이 생각하면 된다. 예금되어 있는 금액 중 고객이 원하는 만큼을 외환으로 구입하여 외환예금에 유치하는 방식)

7. 예금만기시 일정의 수수료를 제하고 이자와 함께 돌려준다.

P.S 거주자 비거주자의 차이는 내국인인지 외국인지의 차이이다.
그러나 외환통장(외환예금통장)은 외국인이 가입할 수 없다.

잘 모르면 댓글 or 이메일 bradpitt143@gmail.com 으로.. ^^*
Next Post Previous Post